틱톡, 국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시작

article

틱톡, 국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시작

틱톡, 국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시작
틱톡로고
[출처=틱톡 로고]
| 틱톡, 국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시작

네이버와 카카오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이 안정화로 접어들면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국내에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연내 출시한다.

지난 12월 현대백화점, 로라메르시에 등과 협업하여 라이브 커머스 실험을 통해

쇼핑 모습을 생중계하고 제품 구매를 원할 경우에는

네이버 쇼핑 페이지로 연결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IT업계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주요 고객인 젊은 층을 중심으로

네이버와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이탈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즈니로고
[출처=디즈니로고]
| 디즈니, 인하우스 마케팅 대행사 신설

세계적인 콘텐츠 기업 디즈니가 내부에 마케팅 대행사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디즈니는 조직을 효율화하고 디즈니사의 스트리밍 플랫폼 및 TV 콘텐츠 제작에 전념할 수 있는

중앙 집중화된 팀을 꾸리기 위해 지난해 디즈니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부서를 꾸렸다.

이번에 신설되는 인하우스 마케팅 대행사는 이에 따른 추가 조직 개편으로

크리에이티브 및 캠페인 활동을 펼치기 위한 전문적인 팀으로 운영된다.

디즈니 인하우스 마케팅 대행사의 총괄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얀타 젠킨스가 총괄하게 될 예정이다.

banners

Marketing Service
Google / SNS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banner 2